´˝˚³οο ı Łονё 文學

[신춘문예 2010]시 당선작 ‘붉은 호수에 흰 병 하나’

수로보니게 여인 2011. 1. 7. 17:57

[신춘문예 2010]시 당선작 ‘붉은 호수에 흰 병 하나’

 

 

 

 

동아일보 신춘문예 2011


오늘의 운세

                        시/ 권민경


나는 어제까지 살아있는 사람

오늘부터 삶이 시작되었다.


할머니들의 두 개의 무덤을 넘어

마지막 날이 예고된 마야의 달력처럼

뚝 끊어진 길을 건너

돌아오지 않을 숲 속엔

정수리에서 솟아난 나무가 가지를 뻗고 꽃을 피우고 수많은 손바닥이 흔들린다.


오늘의 얼굴이 좋아 어제의 꼬리가 그리워

하나하나 떼어내어 잎사귀 점치면

잎맥을 타고 소용돌이치는 예언, 폭포 너머로 이어지는 운명선

너의 처음이 몇 번째인지 까먹었다.


톡톡 터지는 투명한 가재 알들에서

갓난 내가 기어 나오고

각자의 태몽을 안고서 흘러간다

물방울 되어 튀어 오르는 몽에 대한 예지

한날한시에 태어난 다른 운명의 손가락

눈물 흘리는 솜털들

나이테에서 태어난 다리에 주름 많은 새들이

내일이 말린 두루마리를 물고 올 때


오늘부터 삶이 시작되었다

점괘엔

나는 어제까지 죽어있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