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³οο˚ЙaрруÐaуο/´˝˚³οοㅎЙㅍЙ 創作

[스크랩] Re:단 하나의 사랑

수로보니게 여인 2007. 9. 20. 12:18
 

 단 하나의 사랑 /윤영애


내 사랑의 검은 눈은         : 2행에 3연에서처럼 일관되게 핵심어 삽입이 좋을 듯.요새

 눈길마다 하얀 웃음 짓는 : 제 느낌엔 2, 3행을 합쳐보는 것이 좋게 보일 것 같습니다.

 태양빛 눈은 아니어라     

 텅 빈 눈 오로지한 응시

 나 하나 숨을 수 있는

 작은 요새이어라.



 내 사랑의 입술은           : 2행에 3연에서처럼 일관되게 핵심어 삽입이 좋을 듯.

 뭇 여인 마음 훔치는

 산호 빛 붉은 색은 아니어라

 내 입술 한가득

 은밀한 노래 지어 넣는

 마법의 성 이어라.



 내 사랑의 가슴은

 하늘

 푸른 멍들도록 안아주는

 가슴 넓은 바다는 아니어라

 긴 골짜기, 메아리 담은 섬 띄우며

 별의 나라 흐르게 하는          : “나라”는 개체로서의 등치가 커 보이는 것 같음. 별들

 작은 샛강이어라.


 내 사랑은                          : “내 사랑의 마음은” 앞의 연들과 리듬을 맞추어야 함

 은빛 반짝이는 태양에도      : 2,3,4,5행은 앞에서 언급된 군더더기로 삭제. 2행에 “사랑

 뭇 여인 마음 빼앗는 산호 빛 마력에도

 하늘, 멍 지도록 안은 바다에도

 비길 수 없지만은

 단연, 세상 어느 것에도       : “단연삭제 후 이 세상....

 견줄 수 없는                      : “결코삽입

 단 하나의 사랑이어라.        : 나의 사랑이어라. 단 하나의 사랑?

=====================================================

좋은 글이네요.

이제는 거의 군더더기도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본인의 훈련만이 좋은 글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윤영애님 

잘 감상했습니다.


출처 : Re:단 하나의 사랑
글쓴이 : 글로와 원글보기
메모 :  

단 하나의 사랑 /윤영애  

 


 내 사랑의 검은 눈은 

 요새

 눈길마다 하얀 웃음 짓는 태양빛 눈은 아니어라     

 텅 빈 눈 오로지한 응시

 나 하나 숨을 수 있는

 작은 요새이어라.


 내 사랑의 입술은      

 성

 뭇 여인 마음 훔치는 산호 빛 붉은 색은 아니어라

 내 입술 한가득

 은밀한 노래 지어 넣는

 마법의 성 이어라.


 내 사랑의 가슴은

 하늘

 푸른 멍들도록 안아주는 가슴 넓은 바다는 아니어라

 긴 골짜기, 메아리 담은 섬 띄우며

 별들이 흐르는

 작은 샛강이어라.


 내 사랑의 마음은

 사랑

 이 세상 어느 것에도

 결코 견줄 수 없는

 나의

 사랑이어라.

 

 ** 압유의 지존 글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