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³οο ı ĿØЦЁ УØЧ/´˝˚³οο ı Łονё 토크

He's more myself than I am

수로보니게 여인 2008. 3. 29. 16:14

 



I Am Heathcliff<내가 바로 히스클리프야>


He's more myself than I am…

My great miseries in this world have been Heathcliff' s miseries

If all else perished, and he remained, I should still continue to be

and if all else remained, and he were annihilated,

the universe would turn to a mighty stranger

My love for Linton is like the foliage in the woods,

Time will change it, I'm well aware, as winter changes the trees

my love for Heathcliff resembles the eternal rocks beneath

Nelly, I am Heathcliff!

He's always, always in my mind as my own being,"

(Wuthering Heights, Chapter 9)

 그는 나보다 더 나야…

내가 이 세상에서 겪은 지독한 고통들은 모두 히스클리프의 고통들이었어,

모든 것이 죽어 없어져도 그가 남아 있다면 나는 계속 존재하는 거야.

하지만 다른 모든 것은 남아있되, 그가 없어진다면 우주는 아주 낯선 곳이 되고 말겠지.

린튼에 대한 나의 사랑은 숲 속의 잎사귀와 같아.

겨울이 되면 나무들의 모습이 달라지듯이 시간이 흐르면 달라지리라는 걸 난 잘 알고 있어.

그러나 히스클리프에 대한 내 사랑은 그 아래 있는 바위와 같아…

넬리, 내가 바로 히스클리프야!

그는 언제나, 언제까지나 내 마음속에 있어.

바로 나 자신으로 내 마음속에 있는 거야.(‘폭풍의 언덕’ 9장) 


         장영희교수의 문학 속 명구를 찾아서 에밀리 브론테 ‘폭풍의 언덕’

 


I am in my Father, and you are in me, and I am in you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너희가 내 안에 있고, 내가 너희 안에 있다.


                    John 14:20(요한복음 14장 20절)


"내 안에 너 있다-내 의식 속에 꿈쩍 않고 자리 잡고 앉아서 사사건건 나를 지배하는“


내 안에 너 있다/김치 만두가 김치에게 하는 사랑 고백.”^^

 

                    영어사전홈 

                       Write It Down Make It Hap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