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³οοШёlСомЁοο /´˝˚³οο생각 바꾸기

행동으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수로보니게 여인 2007. 3. 28. 10:40

                                      

 서정윤의 '내가 만난 어린왕자' 중에서     

 

            
 

                                                        

말써 행동을 만들지 않고 행동으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나는 혼자가 되리라               그 끝없는 고독과의 투쟁을 혼자의 힘으로 견디어야 한다  
부리에 
발톱에 피가 맺혀도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

숱한 불면의 밤을 새우며 '홀로서기' 를 익혀야 한다

우리 삶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남의 도움을 바라고 있다.          
내가 비틀거리는 것을 보고 다른사람 누군가가 손을 내밀어 주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
 그러나 그 기대는 언제나 깨어지고 만다.          
그러니 이제 필요한 것은 스스로 서는 것이다.
         
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의지이다.

자신의 데미안은 자신 속에 존재한다.      
새가 알을 깨고 나왔을 때 비로소 새는 새로운 하늘을 맞을 수 있다.
        
부리와 발톱이 아직 연약하고 알 껍질이 두껍다고 깨는 걸 포기하고 그냥 있는다면 
      새는 자신의 생명마저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인간굴레] 에 보면 '인생은 페르사 융탄자다' 라는 말이 나온다.          
어떤 모양 어떤 무늬가 되든지 자신이 짜야 하는 것이다.
        
그 걸 남에게 맡긴다든지 남이 나의 것을 짜는데 도와주길 기다린다는 것은
얼마나 어리석은가?

남들조차 자신의 융탄자를 짜는 데 정신이 없거늘
남의 융탄자에 대해 어찌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겠는가.

일부 경박한 자들은 나의 융탄자를 보고 웃거나 손가락질 할 수도 있겠지만,        
그  순간 그는 자신의 융탄자를 잘못짜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있는 것이다.
         
남이 나의 융탄자를 보고 어떤 얘기를 하든 그건 지금의 문제가 아니다.
         
하나의 융탄자를 완성하고 나서 그 융탄자에 대한 값이 매겨지는 것이기에
          
우리는 그런 말을 돌아볼 겨를 없이 자신의 길을 가야만 하는 것이다.

 서정윤의 '내가 만난 어린왕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