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7

의견서

안녕하세요. 팀장님께서 보내주신 ‘심사청구서에 대한 의견서’를 잘 받아보았습니다. 저의 주장에 대한 결론, “피청구인에게 행한 휴업급여 일부지급 결정처분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 및 의학적 소견에 근거한 상당한 처분이라고 사료됨”이라는 의견을 아무리 이해하려해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저의 주장 1. 주치의 선생님은 ‘산업재해보상보험 진료계획서’에 9월30일까지의 기간 동안 2항2조 현재 ‘취업여부’ 란에 ‘미취업’이라 명시하고 ‘취업치료가능 여부’란에 ‘가능여부’에 체크를 하셨는데, 이 시점에는 이미 취업했다가 7월 말일부로 잔존재해로 인한 업무능력의 저하는 물론, 다른 이들의 업무에까지 미치는 부정적 영항으로 인해 권고사직을 당한 시점이었고. 2. 따라서 주치의 선생님의 ‘취업가능여부’는 이..

적은 무리여 무서 말라

https://youtu.be/3RfeMo3EDtw 2022년12월18일 주일예배말씀(정의호 담임목사) /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누가복음 12장 29~32절 29. 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하여 구하지 말며 근심하지도 말라 30. 이 모든 것은 세상 백성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아버지께서는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시느니라 31. 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32.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주님 이 땅에 살지만 먹을 것 입을 것 마실 것을 위해 사는 세상 사람의 삶의 방식이 아니라 하늘의 속한자의 삶, 즉 썩지 않을 하나님 나라를 구하며 살아가는 삶을 선택해 살아가기를 소원..

구피들의 little forest

지난 10월 28일에 치어를 선사한 구피가 또 치어를 선사했다. 성탄이 다가오는 때에 낳아준 치어는 올해 큰 선물이기도 하다. 치어가 있는 줄 모르고 날씩가 너무 추워 발코니에 있던 화분 몇 개를 들여놓고 보니, 구피들 숲을 꾸며주면 좋을 거 같아 어제부터 몇 개 되지도 않는 화분을 이리 놨다 저리 놨다 하며 몇 컷을 찍었는지 그 수를 이젠 잃어버렸다. 영상을 찍으며 맘에 드는 배경음악 찾아 삼 만리를 다녔다는… The First Noel 기타 연주 The First Noel 색소폰 연주 그런데, 몇 번째인지 촬영을 하다 보니 잘 보이지도 않을 만큼 작은 치어가 두 마리 보이는 것이 아니가! 오 놀라워라! 사연도 많고 공사다망했던 22년을 보내는 시즌에 구피가 낳아준 치어로 인해 크리스마스의 행복은 배가..

광풍을 잠잠케 하시는 예수님

https://youtu.be/wM52lswjvwc?list=PLmKp4ifi9_X9ZxoZtIUmMes3Zvrp0QGyw [주일예배실황]2022년 12월 11일/주일예배 1부/김용식 강도사/막4:35~41 /광풍을 잠잠케 하시는 예수님 바람과 바다를 잔잔하게 하시다 35. ○그 날 저물 때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우리가 저편으로 건너가자 하시니 36. 그들이 무리를 떠나 예수를 배에 계신 그대로 모시고 가매 다른 배들도 함께 하더니 37. 큰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배에 부딪쳐 들어와 배에 가득하게 되었더라 38. 예수께서는 고물에서 베개를 베고 주무시더니 제자들이 깨우며 이르되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니 39.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

기흥장애인복지관 가족잔치

12월 9일, 용인시기흥장애인 복지관에서 열여섯 번 째 가족잔치가 열렸다. 주제는‘barrier free를 실천하는 사람들’이었고, 나의 청년 친구 한구와 나는 처음 참석을 했다. ‘용인시기흥장애인 복지관’이용을 시작한지 한 달 남짓한 것이 이유이다. 10시 40분에 시작되는 기념식이 아직 시작 전이어서 우리는 체력단련실에서 러닝머신으로 몸을 풀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당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았다. 어서 오세요 반갑습니다. 기쁜 시간 보내세요. 들리시나요? 마음이 예쁜 사람만 들린다는 전설을 아시나요? 1부 기념식은 용인시장상 3명, 용인시의회의장상 3명, 김민기 국회의원상 3명, 이탄희 국회의원상 3명, 사회복지법인 양지바른 대표이사장상 3명, 복지관장상 3명이 순서대로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고, 한구형제..

새 사람의 정체성으로 살라

https://youtu.be/76fvVo_t_QA 2022년 12월 4일/주일예배 2부/손인규 목사/창12:1~3 /새 사람의 정체성으로 살라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다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축복의 통로로 부르신 새로운 정체성을 따라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하여 말씀에 귀 기울이고 순종으로 나아가 약속을 이루는 열매를 보게 하실 성령하나님을 찬양합니다. http://www..